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건강 정보를 알려드리는
"상식백과"입니다.
“‘간헐적 단식’을 하면서 그릭요거트를
자주 먹고 있어요.
고단백·저지방 식품이라는데
다이어트에 딱 좋더라고요.
주로 점심에 그릭요거트에 과일이나
시리얼, 오트밀, 알룰로스를 토핑으로
비벼 먹고 있어요.”
얼마 전 예비 신부들이 모인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 같은 글이 올라왔습니다.
다이어트 관련 커뮤니티도
분위기는 비슷합니다.
“다이어트 메뉴로 그릭요거트를
많이 추천받아서 대량 구매한 뒤 소분해 먹고 있다”,
“간단하게 아침이나 점심 먹을 때
그릭요거트를 먹으면 포만감도 좋고
체중 감량 효과가 크다” 등 글이 이어졌습니다.
건강하고 간편한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요거트가
인기를 끌자 일반 요거트보다 당류 함량은 낮고
단백질 함량은 높은 그릭요거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발효 유제품 ‘호상 요거트’(떠먹는 요거트)에
해당하는 그릭요거트는 산미가 느껴지는
맛과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단단한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헬스지는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그릭요거트를 선정하며 “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칼슘,
단백질 등 영양성분이 풍부하다”고 평가했습니다.
국내 시장에 그릭요거트가 들어온 지10년이
넘었으나 본격적인 붐이 일어난 것은
2018년~2019년경부터입니다.
최근 들어 그릭요거트는 반짝인기를 얻고
사라지는 디저트가 아닌, 아침 식사 대용 및
다이어트 식품으로 자리 잡으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운동과 식단이 바탕이 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 자리 잡았기 때문입니다.
그릭요거트를 앞세운 브랜드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해외 유명 요거트 브랜드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으나 구매 접근성이 쉽고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국산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식품 기반 바이오테크 기업
스위트바이오가 선보인 ‘그릭데이’의
성장세가 눈에 띕니다.
이 회사는 그릭요거트 다이어트 열풍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 261억원을 달성했는데
2022년 매출 180억 대비 45% 늘어난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그릭데이 시그니처와
라이트 상품은 올해 초 기준
누적 판매 개수 2000만개를 돌파했습니다.
그릭데이 시그니처는 유청을 85%까지
제거해 전통 그릭요거트보다 꾸덕꾸덕하고
신맛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고소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입맛을
반영한 ‘한국식 그릭요거트’에 가깝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라이트 제품은 저당, 저칼로리로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하기
위해 내놨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운동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릎이 아픈데 목에 스카프 하라고? (2) | 2024.11.22 |
---|---|
"아이고 허리야" 곡소리 이제 끝! 이 운동 따라 해보세요 (4) | 2024.11.18 |
사과를 다이어트 효과 (4) | 2024.11.10 |
모델 정유신의 몸매 관리 비법! (2) | 2024.11.01 |
발 부상을 방지해주는 운동! (5) | 2024.10.24 |